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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회 칙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 회원에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이용절차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의 권리·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약관의 변경)
① 이 약관은 온라인상 공지,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하여 회원에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변경된 약관을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 통지하며,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회원이 변경된 약관을 통지 받은 때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를 통하여 공지하며, 회원은 이용안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의 약관에 동의하여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여 받아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② 가입 :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의 서비스이용 신청서 양식에 필요 정보를 기입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청약,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의 승인을 얻는 것
③ 아이디(ID) :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 대비하여 회원의 동일성을 확인을 위해 회원이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정한 회원의 고유명칭.
④ 비밀번호 : 아이디를 이용한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회원의 동일성 확보를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와 공유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정보
⑤ 운영자 :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에서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선정한 사람 
⑥ 탈퇴 : 회원이 기간만료 기타 제반 사유로 서비스이용계약을 종료하는 것
⑦ 개별서비스에 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는 필요한 경우 이 약관에 정의하지 않은 용어에 대하여 정의규정을 둘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원이 본 서비스에 가입하고자 신청하는 경우에는 먼저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이때 온라인상의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서비스 이용신청서에 회원의 정보를 입력하여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에 신청하고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가 이를 심사,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③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가입을 거절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때
2. 서비스 이용신청서의 내용이 허위인 때 
3.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사회의 안녕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한 때 
4.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한 때 
5.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때 
6. 제 5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거나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 기타 서비스제공(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로부터 서비스이용이 거절된 전력이 있는 때 
7. 기타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가 정한 이용신청서에 기재사항이 미비된 경우
④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보호)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한 개인정보 보호 관련 사항은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7조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의 의무)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긴 때에는 수리 복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이 약관에 명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제반 사항의 처리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 기타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또는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는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직, 간접적으로 결부되는 행위
6.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③ 회원은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 기타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하고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를 통한 가입 시 발급된 ID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영업정책 변경이나, 회원으로서 서비스 이용 중 꼭 알고 있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요금 및 유료정보 등)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정보 및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 및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제12조 (유료정보 및 유료부가서비스의 이용)
이용자의 유료 정보제공사이트나 부가서비스의 이용은 이용자가 다음의 결제정보를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에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다음 사항을 기입하여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① 납입자 이름
② 주민등록번호
③ 영수증 수령 주소
④ 요금 결제 방법 및 세부사항
⑤ 전화번호 
 
제13조 (회원의 게시물)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 기타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 또는 게시판으로 링크하게 한 경우 
⑦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가공, 판매하는 등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가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제공을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사유 및 중단시간을 고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한 경우 발생한 결과 및 손해,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있으며, 이로 인해 정보가 삭제된 경우나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제1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가능한 한 사전에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④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당해 회원에 한하여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위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위 이용자 아이디(ID),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도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 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회원이 가입 시 설정하는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에 대한 이용율, 가입자의 본 서비스 이용 목적과 기타 제반 사유 등에 비추어, 아이디(ID) 및 기타 정보를 변경·삭제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을 때에는 가입자에게 이를 권고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임의로 위 사항을 변경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8조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기타 방법을 통하여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신청서에 기재한 회원의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동일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다른 회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정보통신설비 또는 정보 등의 파괴, 변경 기타 장애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 기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으로부터 삭제 등 시정요구가 있거나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불법선거운동에 해당한다는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3.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4.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게시판을 통하여 음란 기타 미풍양속을 해지는 내용의 사이트로 링크할 수 있게 한 경우 
15.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6장 손해배상 등 
 
제19조 (손해배상)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0조 (면책조항) 
①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정보, 소프트웨어, 제품 등에는 부정확함이나 인쇄상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회원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⑤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장 아동에 관한 특별 조치
 
제21조(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등) 
①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제6조의 규정에 의한 고지의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아동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 목적
2.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
③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제②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이용자가 아동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합리적인 노력을 합니다. 
 
제8장 기타 
 
제22조 (고충처리)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전화,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사항을 접수하여 이를 처리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①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원의 주소지 또는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10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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