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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법인보험대리점 상시모니터링 지표 향상을 위한 실천방안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16 오후 4:10:35 (조회수 : 267 )
첨부파일 19-074_법인보험대리점 상시모니터링 지표 향상을 위한 실천방안 안내.pdf(625.1KB) 첨부파일

1. 개요

(사)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보험대리점의 보험상품 완전판매, 계약유지관리 및 대리점관리 강화 등 실천방안을 수립·시행하여 모집질서 개선 및 소비자보호를 강화하고자 상시모니터링 지표 향상을 위한 실천방안을 마련하였음

2. 주요내용

(1) 계약모집 부문

  - 계약 청약단계부터 "관심계약" 분류 및 추적 관리
  - 불건전영업 행위자 모집계약 집중 관리
  - 민원계약의 적극 해결 및 소비자보호 강화

 (2) 계약관리 부문

  - 수수료·시책 지급 규정의 유지율 연계 반영
  - 해당월 수금관리를 통한 연체 방지 및 해소
  - 재직 설계사 간 수금이관 통제관리

 (3) 대리점운영 부문

  - 설계사·영업관리자 위촉심사 강화 및 선별도입
  - 모집종사자 문책양정 기준 수립 및 제재 강화
  - 현장점검 등 내부통제 기능 강화
  - 대외 언론응대 강화(법인보험대리점 이미지 제고)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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